참여마당
추천합니다
  • Home
  • >
  • 참여마당
  • >
  • 추천합니다
제목 전라남도 보성 꾸지뽕
작성일 2016.05.13 작성자 광주전남소비자연대 조회수 392

광주녹색소비자연대에서는

전라남도 보성의 꾸지뽕(생산자노한범, 010-5554-2908)을 사전주문받고 있습니다.

 

농장에서 직접 체험활동도 하실 수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1.판매가격 및 용량

 

가격약 100,000(100,) 생과가격 및 체험비는 생산자와 협의 후 재공지.

 

2.꾸지뽕 효능

 

꾸지뽕은 열매줄기가지뿌리 모든 부분이 한약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동의보감>에는 성질이 따뜻하고 말이 달며 독이 없어 여성들의 질환에 좋은 약이다라고 쓰여 있습니다그리고 각종 미네랄비타민 B비타민 C와 함께 플라보노이드계 성분(항산화성분)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튿히 꾸지뽕 열매의 성분으로는 폴라보노이드루틴모린모르틴아스파라긴산글루타민산과 비타민B2, 비타민C, 후라보노이드 등으로 암 예방과 치료에 좋다고 합니다검고붉은 과일과 채소에 포함되어 있는 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아인(C3G) 역시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3.홍매실 효소만들기

 

10월 초에서 중순경 열매를 따서 잘 씻어 물기만 제거하고 한말짜리 통을 준비한후꿀 2병 1.8리터 소주 한병(25%)을 꾸지뽕 열매를 섞어 6개월 이상 숙성시켜 드실때 믹서기나 도깨비 방망이를 이용해 분쇄해서 드시면 좋습니다.

꿀대신 백설탕을 넣어 만들어도 상관 없으나 당뇨가 있거나 하신 분들은 드시면 안됩니다.

좀 비싸지만 꿀로 만들어야 가족이나 다른 분들까지 아무나 부담없이 드실수 있습니다.

참 소주를 넣기 때문에 어린이들이 먹을 수는 없고 성인들만 드시기 바랍니다.

꾸지뽕열매 술을 담을 때에는 감초 두세개를 넣어 담으시면 나중에 드실때 꾸지뽕의 특유의 냄새인 누린내를 제거 할수 있습니다. 3개월후엔 꼭 열매를 제거한후 우러낸 술만을 보관해두며 드시기 바랍니다.

꾸지뽕가루는 일반 건조를 시켜서는 중간에 곰팡이가 피워 대부분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건조 시킬때 급 건조나 급 냉동을 시켜 분말을 내어 가루로 드셔도 좋고 기타 물이나 우유등 본인이 좋아하는 음료에 타 드시면 됩니다.

 

.용량:100(1박스)

 

이에 사전예약접수를 받고 있사오니,

우수한 효능과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는 본 꾸지뽕을 구매하시길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광주녹색소비자연대(062-521-9895)로 연락주세요.

친환경 농산물에 관심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